카카오톡 상담 옐로우아이디 활용방법
- 마케팅/마케팅 끄적끄적
- 2017. 3. 10. 22:18
카카오톡 상담 옐로우아이디 활용방법
옐로우 아이디 활용목적에 맞게 활용해라!
남들 다 활용한다고 따라하지마라!!
옐로우아이디는 고객들과 소통을 좀 더 빨리 위한 하나의 소통장치 입니다. 주변에 보게 되면 카카오톡 상담을 시작해서 옐로우 아이디 까지 활용하는 업체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말해도 다 아시는 것처럼, 카카오톡이라는 모바일채팅 어플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만큼, 이용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카카오톡을 활용하지 않고, 문자를 사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옆집 한사장이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한다던데?
남들이 사용한다고 나도 사용해야할까?
남들이 한다고해서 나 또한 해야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됩니다. 내 업종에서 어떤 상황에서 활용을 할 것인지 염두해두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시작한다고해서 독이 되는 부분은 없으니, 시작을 하더라도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 다음부터는 관리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셔야 됩니다.
상담채널을 만들어 놨는데, 관리가 안되어 상담시간이 늦어지거나, 상담이 서툴게 되면 오히려, 받을 수 있는 고객 또한 놓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수시로 상담을 할 수 없는 업종에서는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 또한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상담 플랜 또한 짜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옐로우 아이디 사용방법은?
실무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 자리에 꾸준히 앉아 있을 수 없는 경우에는 자동응답 기능을 활용해라.
(자동응답기능은 총 10개의 키워드를 설정하여, 키워드에 맞는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응답기능의 경우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 위주로 키워드를 뽑아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금액,배송기간,주의사항등 민감하거나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을 활용해주세요)
- 자동응답이 사람이 직접해주는 디테일한 부분은 떨어질 순 있으나, 놓칠 수 있는 고객을 잡을 수 있도록 주말이나, 상담 진행하지 않은 시간에 적절한 키워드만 배치한다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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