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 톡스토어 입점하기!
- 마케팅/마케팅 끄적끄적
- 2018. 11. 20. 10:52
우리는 왜? 입점을 해야할까?
내가 가입하고 판매해야 할 공간의 장점을 그리고 해야 될 이유를 모르는 상태로 판매를 진행한다면 내가 그저 판매를 운에만 맞기는 꼴이 되겠죠? 우리는 카카오쇼핑에 내가 왜? 입점을 해야할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 : 3.5%의 이점
: 수수료 3.5% 부가세 포함으로 판매하는 판매자에게 큰 부담감이 없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이 판매자들에 큰 부담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초기 온라인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그만큼 큰 장점으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과의 연동
: 네이버에는 톡톡이 있다면 카카오에는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인만큼 카카오톡과의 연동은 판매자에게 다양한 노출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플러스 친구와의 연동
: 플러스친구는 판매자들에게 제공되었던 브랜드 상담채널이었으나 이 또한 상품노출이 가능한 만큼, 플러스친구의 활용도가 좀 더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고객들의 충동구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구매영역이 확장 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1 상담톡
: 모바일에서 물건을 보고 상담 할 수 있게 1:1 상담톡이 개설되어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고민해소의 갈증이 해소되었습니다.
소문내기
: 소문내기는 제품을 카카오친구에게 공유할 경우 할인되는 시스템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Win-Win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홍보 노출을 자랑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금액별 소문내기 할인%가 고정인만큼 판매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어 소비자가 결제시 나타나는 회원가입 절차가 사라졌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기술 및 트렌드 (1) | 2023.02.24 |
---|---|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본 지식 (0) | 2023.02.23 |
네이버쇼핑 스토어팜 상위노출 카테고리의 힘! (0) | 2017.12.29 |
네이버 스토어팜 상위노출 교육 (0) | 2017.12.23 |
직장인 투잡알바 텐핑으로 가볍게 시작해보자! (0) | 2017.03.29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