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토어팜 상위노출 교육

온라인 교육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많아 개인적으로 처음에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스토어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네이버에서 입력하는 공간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글을 작성하면서 아래에 차례차례 나열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자사의 가이드를 중요시 여깁니다.



모든 시스템에는 가이드가 따라줍니다. 네이버도 스토어팜 제품 등록시 원하는 가이드가 존재 합니다. 네이버의 가이드를 다시한번 정리하여 작성을 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할인 정보등은 제외하고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위 캡쳐한 이미지를 본다면 조금은 어떤식으로 내가 진행해야 할지 감이 잡힐거라 생각합니다.


잘못된 예시) 빨간볼펜,파란볼펜,검은색볼펜,노랑색볼펜,주황볼펜 [특가 1000원 할인] [무료배송]

 :잘못된 예시에는 뭐가 잘못 되었을까요? 문제 드립니다. 이유를 모르는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된 예시) (브랜드명) 5색 컬러볼펜 0.5mm

:짧지만 간략하게 정확한 제목을 적어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목적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정보, 판매조건,할인,쿠폰,적립 등의 정보는 상품명이 아닌 이벤트 필드에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언급한 잘못된 예시와 잘된 예시를 본다면 충분히 이해되는 정보이며, 다시한번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이벤트 정보는 이벤트 내용을 적을 수 있는 공간에 작성하고 제목쪽에는 작성하지 말라는 이야기 입니다 ^^





3. 깨끗하고 선명한 상품이미지 활용, 패션 상품의 경우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좋습니다.


위 이미지를 확인해 보게 되면 다양한 상품들이 보이지만 제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이미지는 학생 카바양말 10켤레가 가장 이상적인 형태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제품을 다 넣으려고 하지만 접근 할 수 있는 대표이미지 (클릭률 을 높일 수 있는) 상세페이지(고객의 설득) 정도만 잘 갖추더라도 충분히 승산 있는 싸움입니다. 




4. 브랜드 제조사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 상품과 관련된 카테고리 작성


네이버는 정확한 정보의 입력 매칭을 중요시 여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작성하여 가이드를 따라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카테고리 부분에 대한 개인적 생각은 다른 부분이 있는 만큼, 다음에 진행하는 포스팅에서 카테고리에 관한 부분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1단계! 상위노출 교육 끝. 다음 포스팅에 카테고리 매칭 및 상세페이지 제품 등록 요령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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