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 게임리뷰 새롭게 태어난 삼국지 조조전!!

삼국지 조조전의 첫인상

이렇게만 보면 뭐가 삼국지 조조전인가? 할 수 있지만,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예전에 향수를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이런 화면 구성은 뭔가 내 스타일이 아닌데..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순하게 예전 느낌으로만 플레이하고 싶었기 때문이지요..

삼국지 조조전 장수편성

삼국지 조조전의 장수들은 생각보다 많더군요.. 조조전이라 조조의 장수들만 플레이 할수 있나 싶었는데.. 이건 삼국지 시리즈 장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봐도 무관 할 정도로 많은 장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강한케릭터 조조

삼국지 시리즈를 해 본 사람이라면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믿고 쓰는 조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능력치가 평준화 되면서도 평균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여포가 무력의 괴물이라면 조조는 바로, 만능형의 괴물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삼국지 시리즈를 할 때면 언제나 조조의 능력치를 체크해봅니다. 하지만 언제나 믿고 쓰는 조조는 변함이 없더군요! ㅎㅎ

플레이 소감

요즘 게임 트렌드에 맞게끔 오토 모드가 존재 합니다. 아마, 많은 유저를 붙잡기 위해 장착 할 수 밖에 없는 모드였다고 생각하지만, 과거에 향수를 느끼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어쩌면 독이 되는 장치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스스로 반박할 수 밖에 없는것이, 저 또한 오토의 적응 되면서 예전의 노가다 게임 성향이 좀 더 편하게, 익숙하게 되어버린 사실.

직접 플레이 한다면 조조전의 그 게임성은 그대로 라고 생각하지만, 뭔가 예전 그 재미는 이상하게 느낄 수 없었다 생각 듭니다.

제 개인적인 평점은 별3개!!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